반응형

제주시는 오는 3월 13일 저녁 열리는 2021년 새별오름 불놓기 행사가 실시간 온라인을 통해 도내는 물론 전 세계에 중계된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시 유튜브 채널 : www.youtube.com/c/wowjejusi/videos


특히 해당 중계는 최첨단 실감 콘텐츠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융합기술과 결합하여 이루어지는 만큼 더욱 실감 나는 불놓기 장면을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이번에 도입된 실감콘텐츠 AR융합기술은 현실 세계의 이미지나 배경에 가상의 이미지를 추가하여,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을 화면을 통해 실감나게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제주시는 또한 코로나19바이러스가 하루빨리 종식되고, 온 세상이 태평하기를 기원하는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제92호 태평무’를 AR실감콘텐츠로 구현한 작품을 오름 불놓는 장면과 연이어 중계하며 제주들불에 담긴 무사안녕과 희망기원의 의미를 널리 알릴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족, 친구 등 가까운 이들과 모여 행사를 시청하는 시민들은 축제의 몰입감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뛰어난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기술력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편 제주시에서 개최하는 이번 들불축제는 도민과 관광객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과 드라이브인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사전예약 차량 이외는 행사장 진입을 할 수 없습니다.


제주시 관계자는 “현장을 찾았다가 축제 관람도 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도 관련 일정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