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귀포시는 갑진년 새해 첫날인 2024년 1월 1일, 중문색달 해수욕장에서 '제25회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 수영대회'를 개최합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문석)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희귀보호종 '붉은 바다거북이'가 산란을 위하여 찾는다는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서귀포시의 겨울철 대표 행사입니다.

2000년 첫 행사를 시작하여 지금까지 2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는 행사를 위하여 인간펭귄 수영을 비롯하여 다양한 부대행사(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EDM DJ 축하공연, 펭귄 닭싸움과 씨름왕 선발대회, 어린이 행운 거북알 찾기, 신년 타로점 운세 등 다양한 행사와 경품 추첨(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의 백미인 '겨울바다 펭귄수영 입수'는 12시 10분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하여 150명씩 나누어 진행하며, 입수 참가자에게는 기념메달과 기념품을 제공합니다.

대회참가 신청은 2023년 12월 8일부터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 누리집(http://www.jejusta.or.kr/)을 통하여 선착순 300명까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 참고사진 : 이전 행사 입수 모습


한편,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 K-컬처 관광이벤트 : 국내외 관광객이 문화, 예술, 여행자원(콘텐츠),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력적인 우리 문화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관광 자원(콘텐츠)를 발굴하는 사업

서귀포시 관계자는 “최남단 서귀포의 겨울바다에서 새해의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기 위하여 참여한 많은 분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하고, 무엇보다도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