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아동 건강 체험활동비'를 2024년 1월 10일부터 읍.면.동에서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올해(2024년) 8세(96개월)이상 12세 이하의 중위소득 120퍼센트(%) 이하 가구 아동이며,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아동은 제외입니다. 

신청 방법은 아동의 보호자나 법정대리인이 아동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신청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자격 확인서입니다.

지원 금액은 월 5만원으로 '지역화폐 - 탐나는전 카드'로 매월 15일에 충전되며,
2024년 2월 15일부터 체육관, 스포츠센터, 운동관련 학원, 영화관, 문화시설, 박물관 등 탐나는전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등록 가맹점은 제주도청 누리집(https://www.je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탐나는전 결제시 지원금부터 우선 차감합니다. 

지원금은 소급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월 사용 잔액은 다음 달로 자동 이월됩니다.
단, 2025년 3월 31일까지 이월된 잔액을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기간 이후의 사용잔액은 자동소멸됩니다.

문재원 주민복지과장은 “아동 건강체험활동비 지원대상 아동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기간 내 신청하여 줄 것을 바란다”고 전하면서, “지원 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