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특별자치도는 저소득층.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사랑의 그린 PC’ 105대를 무상으로 보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랑의 그린 PC 보급'은 불용 처리된 공공기관의 업무용 컴퓨터(PC; Personal Computer)를 기증받아 성능을 개선(업그레이드)하고 정비한 후 경제적으로 어려운 도내 저소득층.장애인 등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입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희망하는 도민은 제주도청 누리집(https://www.jeju.go.kr/)에서 양식을 받아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사무소 또는 제주도청 정보정책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 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상이 국가유공자 등입니다. 

보급 대수는 세대당 1대이며, 지난 2년간 사랑의 그린 PC를 보급 받았거나, 타 기관에서 유사한 사업으로 개인용 컴퓨터(PC)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보급대상자는 2024년 4월 중 선정해 발표하며, 개별 문자메시지와 도청 누리집에서 안내할 예정입니다. 

보급은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정받은 대상자를 방문하여 컴퓨터를 설치하며, 1년간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양제윤 제주도 혁신산업국장은“매년 경제적으로 어려운 도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 PC 무상 보급 사업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