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시는 반려동물의 광견병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하여 2024년 4월부터 11월까지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광견병은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 및 사람에게 전파되는 중요한 인수공통전염병입니다.
 피해를 입은 사람이 물 마시는 것을 무서워하여 '공수병'이라고도 합니다.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은 동물등록을 한 반려견을 대상으로, 1,530마리분 백신을 공급하여 백신소진시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방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내원하고자 하는 지정 동물병원(14개소)에 광견병 예방백신 소진여부를 확인한 후, 애견과 함께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접종시술료 5,000원을 지불하면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도, 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을 하면 예방접종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동물보호법에 따라 2개월 이상의 반려견은 동물등록 의무대상으로, 2024년 12월 31일까지 제주 전지역에서 무료 등록 가능

광견병은 동물이 감염될 경우 치료방법이 없고, 치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3개월령 이상인 반려견은 면역력 유지를 위해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보강접종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많은 반려견의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