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동부보건소)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안과 질환에 대한 적기 치료로 시력 증진과 실명 예방 및 의료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2021년에도 백내장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만 65세 이상 노인 중 기초연금수급자,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본인)이며, 1인당 120,000원(연 1회)지원 합니다.

 

제주시보건소 홈페이지 www.jejusi.go.kr/chc/main.do

지원 절차는 제주도내 안과에서 백내장을 진단받고 수술 날짜를 정한 후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보건소를 방문하면 수술 후 의료비(본인부담금)에서 차감.지원 합니다. 

보건소 내소 시 구비서류는 기초연금수급자는 기초연금수급자 확인서, 기초생활수급자는 수급자증명서, 등록장애인은 복지카드, 국가유공자(본인)는 국가 유공자증이 필요합니다.

신청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동부보건소(전화번호 064-728-42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백내장은 노인성 안질환의 대표적 질환으로 수정체 혼탁과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등의 증상을 보이며 방치할 경우 실명을 초래할 수 있어 적기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작년(2020년)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총 187명의 어르신들이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은 바 있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