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특별자치도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 방침에 따라 오는 2021년 3월 14일 자정까지 현행 1.5단계를 그대로 연장합니다. 

정부는 2월 26일, 수도권 2단계·비수도권 1.5단계의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다음달 14일 24시까지 2주 더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정부는 “개학과 봄철 활동량 증가, 본격적인 백신 접종 시작과 맞물려 사회적 긴장감이 이완되기 쉬운 시기이고, 해외에서도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시기 유행 확산으로 혼란을 겪었던 사례를 반면 교사 삼아야 한다”면서 “소관 시설 및 고위험 집단·지역에 대한 관리와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위반 사항에는 단호히 대응해 방역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이에 제주도는 정부 조치에 동참해 현행 단계를 유지함으로써 확진자 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향후 정부의 거리두기 개편과 연계하여 자율과 책임에 기반한 방역 관리 체계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다만, 제주형으로 강화됐던 일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조치는 오는 3월 1일 0시부터 전국 1.5단계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제주도청 홈페이지 jeju.go.kr/index.htm  

목욕장업의 경우 기존에 금지되었던 발한실과 수면실 운영이 허용되며, 실외 골프장 샤워실 이용 또한 가능해집니다.

결혼식장과 장례식장의 경우 한 식(式)당 1일 누적 인원은 500명으로 제한하며, 식탁(테이블) 띄우기·칸막이 설치 등의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실외 골프장인 경우에도 정부의 1.5단계와 동일하게 캐디 포함 5인 플레이를 허용하며 라커룸과 샤워실 운영 또한 가능해집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여타 조치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콜라텍·헌팅포차·홀덤펍 등 유흥시설 6종은 오후 10시까지 운영 제한 시간이 그대로 유지되며, 룸(방)당 최대 4명 제한, 클럽·나이트 등에서 춤추기 금지, 테이블·룸간 이동금지, 전자출입명부 필수 사용 등 핵심방역수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유흥시설 핵심방역 수칙
  운영제한 시간 및 이용제한 인원 준수 (룸당 최대 4명 제한)
  가창 시 의무사항 준수 (아크릴판 설치 및 1인 노래만 가능 등)
  클럽, 나이트 등에서 춤추기 금지 (댄스홀.댄스플로어 운영 금지)
  헌팅포차, 감성주점 등의 테이블·룸 간에 이동 금지
  전자출입명부 필수 사용 (유흥종사자 포함)

숙박시설에서도 객실 내 정원을 초과하여 숙박할 수 없습니다.

정규예배·미사·법회·시일식 등 종교 활동의 경우 좌석 수 30% 이내 인원으로 참여해야 하며, 종교시설 주관 소모임과 식사는 여전히 금지됩니다.

방역수칙이 현장에서 제대로 적용될 수 있도록 책임도 보다 강화합니다. 

방역지침이나 집합금지 위반 시 위반 사업자는 300만원 이하, 개인은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사업장 내 핵심 방역수칙 위반행위가 적발되는 경우에는 위반 횟수와 관계없이 집합금지 명령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업소나 개인에 대해서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를 예외 없이 적용하고, 생활지원금이나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 대상에서도 제외할 계획입니다. 

또한 방역수칙 위반 정도가 중대하고 집단감염의 원인을 제공한 경우, 방역조치 비용, 확진자 치료비 등에 대해 구상권(손해배상 청구권)을 적극 행사합니다. 

임태봉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는 제주형으로 강화했던 목욕장업, 결혼식·장례식장, 실외 골프장의 방역수칙을 정부와 동일하게 기준을 적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임태봉 단장은 이어 “제주지역에서도 오늘부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65세 미만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만큼 보다 안정적인 접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중이용 출입 시 제주안심코드 인증 등 개인과 시설 방역수칙 준수에 전 도민들의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21년 2월 26일 오후 1시 현재 제주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총 568명입니다. 

이달 제주에서는 46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으며, 올해 들어서는 147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수는 1.71명(2월 19일 ~ 25일, 12명 확진)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