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시는 '꿈이 빛나는, 미래를 밝히는, 새로운 칠십리'라는 주제로 2023년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제29회 서귀포 칠십리축제'를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개최합니다.

서귀포시(시장 이종우)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우기남)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축전 첫째날은 칠십리 마을문화예술제, 개막식, 개막 축하공연, 드론라이트쇼,
둘째날은 문화예술난장, 전통놀이, 청소년뮤직&댄스페스타, 디제잉 댄스파티,
셋째날은 유퀴즈 온더 칠십리(현장 OX퀴즈), 칠십리가요제 등을 진행합니다.

특히,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면서 보다 젊어진 축제, 초등학생부터 노인(실버) 세대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프로그램)를 준비하여 지속 가능한 새로운 칠십리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축제 상징 행사인 '칠십리 마을문화예술제'는 서귀포 읍.면.동을 대표하는 동아리와 단체들이 마을문화를 재해석한 걸궁, 마당극, 설화공연 등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축제의 서막을 엽니다.

이어서, 칠십리축제 주제곡에 맞춰 시민과 관광객 500여명이 함께 하는 칠십리댄스 퍼포먼스를 통하여 서귀포 칠십리축제가 서귀포시의 대표축제로서 모두가 하나되는 시민화합축제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첫날인 10월 13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개막식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이색 개막선언과 김완선, 양지은, 김범수, 노라조 등 대형가수 출연진(라인업)으로 화려한 축하공연을 펼칩니다.

더불어, 성산부터 대정까지 주요 경관을 심상(이미지)화 한 드론 500대가 밤하늘을 빛으로 그려내는 드론라이트쇼를 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축제 이틀째와 사흘째인 10월 14일과 15일에 마련한 행사에는 시민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여자를 사전에 모집하여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였습니다.

시청 누리집를 통하여 2023년 8월 14일부터 9월 27일까지 모집한 결과 문화예술난장, 청소년뮤직&댄스 페스타, 전통놀이 등으로 총 65개팀을 선정하였으며, 전통놀이는 현장 신청도 가능합니다.

 

제주 전통놀이 지원 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전통놀이는 가족윷놀이, 남녀 비석치기, 초등생 딱지치기로, 이를 통하여 가을 주말을 세대가 함께하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합니다.

특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꿈을 펼칠 청소년뮤직&댄스 페스타에는 인기그룹 뱅크투브라더스와 랩퍼 한요한이 함께 하며 이어서 진행하는 DJ 김성수의 디제잉 댄스파티에 젊은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매년 서귀포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칠십리가요제는 9월 21일 김정문화회관에서 32명이 예선전을 치루고 최종 12명이 본선에 올랐고, 축하공연으로 어르신(시니어)들의 당당함과 바른 걷기를 보여주는 노인의상출품회(시니어패션쇼)도 함께 진행합니다.

월드컵경기장 광장 입구에는 서귀포 칠십리의 자연을 상징적으로 연출한 입.퇴장 문(게이트)을 포토존으로 마련하고, 축제장에는 일일교습(원데이클래스) 및 체험 행사(16종), 전시·홍보관(4개소), 먹을 거리와 상점(마켓)거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 먹을 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축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chilsimni_festival/),

 

서귀포시 통합 축제 누리집(http://www.seogwipo.go.kr/festival/index.htm)을 참고하면 됩니다.

궁금한 점은 서귀포시청 관광진흥과(전화번호 064-760-394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준비한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감사드리며 더 다채롭고, 더 새롭고, 더 풍성한 축제를 준비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서귀포 칠십리를 제대로 즐기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