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 우도면(면장 양우천)이 주최하고, 우도면 연합청년회(회장 윤송관)가 주관하는 '제13회 우도 소라축제'가 2024년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우도 천진항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전은 ‘플라스틱 제로, 청정 우도를 향한 도약’이라는 표어(슬로건)를 걸고, 우도 특산물인 뿔소라를 주제(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행사(프로그램)를 운영합니다.

축제장 내 일회용품 사용금지 및 환경정화(플로깅) 행사와 연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동을 진행합니다.

축제 첫날(26일 금요일)에는 주민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춤(댄스) 경연, 우도중학교 학생들로 구성한 악대(밴드) 공연을 펼칩니다.

둘째 날(27일 토요일)에는 우도 풍물놀이패의 신명나는 길트기를 시작으로 ‘청정우도 전망(비전) 선포식’을 포함한 개막식, 그리고 음식과 주류를 무료로 제공하는 우도의 밤을 운영합니다.

셋째 날(28일 일요일)에는 올레길 환경정화 활동(플로깅), 소라탑 쌓기, 해녀와 숨 참기 대결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하며,

소라시식, 포토존, 벼룩시장(플리마켓) 등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마련합니다.

◎ 행사 관련 문의처(전화번호) : 우도면 사무소 064-728-1527

◎ 안전 관련 긴급 연락처 :
 우도파출소 112, 우도 119지역센터, 우도보건지소 064-783-1518

◎ 축제 전단지 (우도 도항선(배편) 시간표 포함)

 

우도면은 축제 기간 동안 1일 최대 관광객이 1만 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안전관리에 신경쓰고 있습니다.

4월 26일과 27일 이틀간 이륜자동차, 전기차 렌트카 등 26개 업체에서는 2,000여 대의 차량 운행을 전면 중단하고,
제주동부경찰서와 자치경찰단, 동부보건소에서는 차량 통행 관리와 응급 환자 이송 및 구조 등 안전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양우천 우도면장은 “우도 소라 축제가 친환경 기반의 지속 가능한 대표 축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이번 축제가 ‘플라스틱 제로, 청정 우도’ 실현을 위한 친환경 축제 문화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