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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7년 110 정부민원안내 콜센터 개통 이후,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별도의 통합민원안내 전화번호를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2011년 7월 1일부터 기존 민원안내 전화번호를 통합하여 "제주안내 120 콜센터"라는 명칭으로 운영해 오고 있었습니다.

 

콜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체제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만, 심야시간대 민원전화 이용률이 저조하고,

걸려오는 전화의 내용이 민원과는 상관 없는 게 대부분이라 운영시간 조정 논의가 있었습니다.

 

이에 시간대별 이용량 분석을 통해 민원전화 운영시간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 8월 1일부터는 "연중무휴"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20 콜센터를 운영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홈페이지

 

제주도내에서는 120 번만 누르면 되고,

다른 지역에서는 제주도지역번호 064 를 먼저 누른 후 120 번을 누르면 됩니다.

 

※ 22시(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긴급한 생활민원이 발생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청 당직실 710-2222
제주시청 당직실 728-2222
서귀포시청 당직실 760-2222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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