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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는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6개소를 친절 우수 관광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2021년도 상반기 친절 우수업체 평가는 지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관광사업체 111개소를 대상으로 6개 업종별(숙박, 판매, 여행, 음식, 교통, 관광업), 방문․전화 평가, 고객 인터뷰 평가로 진행하였습니다.
제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jejusi.go.kr/index.ac
친절 모니터링 분석 결과 종합친절도 점수는 82점 B등급(보통 수준) 수준으로, 지난해 하반기보다 1.6점이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업종별 평균 점수는 음식업이 83.9점으로 6개 업종 중 가장 높은 점수 받았으며, 판매업은 80.6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 기록했습니다.
제주시는 친절 우수업체로 선정된 6개소에 대해 코로나19에 따른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상패를 전수합니다.
또한 평가결과 하위업체 또는 개별 신청업체 50개소에 대해서는 캘리그라피 등 관광사업체 호응 유도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 관광 이미지 제고 및 관광객 수용 태세 확립을 위해 불친절 및 바가지 요금 근절 등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 모니터링과 교육 등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2021 상반기 친절 우수업체 6개소 선정 현황
업체명 | 업종 |
호텔 시리우스 | 숙박업 |
오브젝트 선흘점 | 판매업 |
두리함께 주식회사 | 여행업 |
고미미 | 음식업 |
주식회사 제주다움 렌터카 | 교통업 |
스누피가든 | 관광업 |
※ 참고: 2020 하반기 친절 우수업체 4개소 선정 현황
업체명 | 업종 |
9.81 PARK JEJU | 관광업 |
부가네농장 | 판매업 |
(애월) 면사무소 | 음식업 |
애월 더 선셋리조트 | 숙박업 |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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