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은 2024년 11월부터 해체공사에 착수하며 '시설확충사업'을 본격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중섭미술관 시설확충사업'은 현재 이중섭미술관이 위치한 서귀동 532-1번지 일대에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5,976평방미터(㎡) 규모의 미술관 1동을 신축하는 사업입니다.

새로 짓는 이중섭미술관은 상설.기획.영상전시실, 미술체험 공간, 수장고, 다목적 공간, 지하 주차장(53대) 등으로 구성합니다.

시는 단순 전시관람 공간을 넘어 시민들에게 휴식과 일상공간까지 제공하는 '지역 명소(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이중섭미술관 시설확충 자문위원회의 및 자체 검토를 통하여 전시실 및 수장고 등의 면적을 확대하고, 부설주차장을 추가로 확보(18대)하며, 신재생에너지 적용 등에 대한 설계 반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4년 9월 말 기본 및 실시설계 초안을 완성하면, 2025년 2월까지 공용건축물 협의 등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25년 3월 착공할 예정입니다.

2027년 2월 준공 후, 같은해 3월 개관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 참고 사진 : 현 미술관 전경


서귀포시는 “새로 지어질 이중섭미술관이 이중섭작품의 문화적 가치를 보존하고, 다양한 문화 자원(콘텐츠) 운영과 효과적인 작품수장 관리를 통해 지역문화의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