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시는 2024년 10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송악산 탐방로 긴급보수공사를 추진하며, 이에 따라 '송악산둘레길 부분 통제'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정비 공사로 통제하는 구간은 1전망대(주소: 상모리 산2-13번지)와 보행로(데크) 종점(주소 : 상모리 266번지)사이 약 700미터입니다.

송악산은 수많은 방문객과 바닷바람으로 인하여 둘레길 탐방로에 설치한 널판(데크)의 수명이 다른 관광지에 비하여 짧은 편일, 일정 구간씩 나누어 지속 정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긴급 보수 기간에는 방청작업 및 야자 깔판(매트) 추가 설치 등의 작업을 진행합니다.

송악산 둘레길은 송악산 분화구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면서 걷기 때문에, 공사기간 중 탐방객은 통제 구간에 다다르면 다시 입구로 되돌아가야 합니다.

★ 통제 구간 표시 지도


서귀포시는 탐방객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탐방로와 송악산 도립공원 일원에 현수막과 안내문을 게첨하였고, 시 누리집.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홍보, 해당 마을회, 제주관광공사, (사)제주올레 등 유관기관에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서귀포시 기후환경과장은 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송악산을 안전한 탐방로를 만들기 위해 안전요원 배치, 지속적인 탐방로 정비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