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는 안전에 취약한 노후간판 개선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에 대하여, 간판 도안(디자인) 제작 및 설치비를 지원하고자 '2024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간판 교체 지원사업(7차)' 대상자를 올해 마지막으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제주시에 소재한 옥외광고물 설치 허가(신고)를 하고 간판을 설치한 지 1년이 지난 소상공인으로, 업체당 최대 100만 원(보조율 50퍼센트(%))을 지원합니다.
단, 기존 옥외광고물에 대한 허가 신청을 득하지 않은 사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9월 3일부터 9월 27일까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구비서류와 함께 제주시 도시재생과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 첨부파일 : 사업 공고문 HWP양식

제주시 2024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간판 교체 지원사업(7차) 공고문.hwp
0.15MB


★ 관련 문의 사항 : 제주시청 도시재생과 광고물팀(전화번호 064-728-2971)

대상자 선정은 신청서류 검토, 대상지 현장 확인 후 지방보조금 심의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하게 되며,
간판의 과도한 크기나 색채를 지양하고 특색있는 디자인을 유도하여, 주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도안(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입니다.

한편, 제주시는 2024년도 사업 공고를 지금까지 여섯 차례 실시하였으며, 19개소에 1,727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병준 도시재생과장은 “앞으로도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노후된 간판에 대한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옥외광고물 개선 및 쾌적한 도시미관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