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화북동 축제추진 위원회(위원장 고혁수)는 2024년 9월 28일(토)부터 9월 29일(일)까지 주말 이틀간, 화북포구 일원에서 제주의 옛 관문인 '화북포구'와 화북의 역사․문화를 주제로 한 '제3회 화북, 포구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처음 만나는 제주의 품'을 주제로 열립니다.

행사 첫째 날인 9월 28일에는 화북 어르신 노래잔치, 목사행렬 재현 길트기 행진(퍼레이드), 주민자치센터 활동(프로그램) 발표회, 화북 윈드 오케스트라 등 지역 예술단체와 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의 마당을 진행합니다.

오후 6시 개막식을 거행한 후 화북 출신 시인 양중해와 화북포구를 주제로 한 뮤지컬 갈라쇼, 축하공연, 레이저&불꽃쇼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행사 둘째 날인 9월 29일에는 어린이 해신제 봉행 시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즉흥공연(버스킹), 마술(매직 퍼포먼스) 및 인디밴드 공연 등 지역 예술단체 공연, 해병대 제9여단 군악대 공연 등이 열립니다.

부대행사로는 동력배(보트)타고 유적지 탐방, 고망낚시 체험, 해설사와 함께 화북의 옛길을 걷는 '옛길따라 걸을락(樂)' 환경정화활동(플로깅), 어린이 포구 그림그리기(사생)대회 등이 열립니다.

상설행사로는 화북 및 해신사 주제관 운영, 진성 쌓기, 전통 해녀복 입기 등 다채로운 역사문화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도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포구문화제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고혁수 화북동축제추진위원장은 “화북, 포구문화제를 통해 제주의 옛 관문인 화북포구와 해신사, 화북진성, 별도연대 등 관내 역사문화 자원을 연계하여 화북동의 문화유산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계승·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송승훈 화북동장은 “제주 옛 관문인 화북포구와 화북의 다양한 역사자원․문화재를 연결한 지역주민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포구문화제에 도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화북동의 지역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