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우기남)가 주관하는 '제30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2024년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서귀포의 가치, 칠십리와 같이’라는 표어(슬로건) 아래, 지난 30년간 축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서귀포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함께 느끼고 즐기는 행사입니다.

☆ 서귀포시 축제 공식 누리집 http://seogwipo.go.kr/festival/index.htm

축제 첫째 날에는 읍.면.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을문화예술제’, ‘화합 길트기 행진(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개막 행사에서는 서귀포칠십리축제 30주년을 기념하며 ‘칠십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표현한 야간 매체미술공연(미디어아트쇼)이 열리며, 이후 인기가수 코요테의 축하 공연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에는 지역 공연 예술 및 동아리 단체가 참여하는 ‘우리동네 예술꾼’, 청소년들을 위한 ‘칠십리 청소년 페스타’, 서귀포문화원에서 주관하는 ‘칠십리 가요제’를 진행합니다.

가족단위의 경연 행사(프로그램)인 ‘전통놀이 경연’, 앞으로의 서귀포를 이끌어갈 어린이를 선발하는 ‘원님 선발대회’ 등, 행사장을 찾는 가족들에게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김현정, 김승민, 김태연, 류민희 등 인기 가수의 축하 공연과 야간미디어아트쇼가 매일 열립니다.

‘칠십리 역사 주제관(테마존)’, ‘칠십리 반딧불이 공간(존)’, 칠십리 흥놀이터, 쉬멍터 등을 상시 운영합니다.

지역 상권과 연계한 ‘칠십리장터’와 ‘칠벼룩시장(플리마켓)’등도 마련합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서귀포칠십리축제를 통해, 서귀포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한층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축제 선사하고자 한다”며 “모든 방문객들이 축제를 통해 서귀포의 가치와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