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 한림읍은 2024년 8월 3일(토)부터 8월 4일(일)까지 주말 이틀간, 금능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5회 금능 원담축제'를 개최합니다.

금능 원담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송문철)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고기잡기, 수영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금능원담축제는 해안가에서 밀물과 썰물의 차를 이용해 고기를 잡을 수 있게 쌓아 만든 돌담(원담)을 널리 알리고 보존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역사.문화 가치를 지닌 귀중한 자산인 '금능 원담'을 알리는 원담 해설(프로그램)을 처음 진행하여 축제의 차별화를 시도합니다.

첫째 날에는 깅이잡기, 노래자랑, 원담걷기 등을 진행하고, 오후 7시 30분부터 개막식 및 디제잉 퍼포먼스로 축제를 시작합니다.

둘째 날에는 테왁 수영대회, 맨손으로 고기잡기, 특설무대 공연 등을 진행합니다.


원담축제의 백미인 원담에서 맨손으로 고기잡기 체험은 현장에서 접수할 예정으로, 잡은 물고기는 현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합니다.


송문철 금능원담축제추진위원장은 “원담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공연과 체험 등을 통해 제주의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