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시 일도1동 골목상권 활성화 추진위원회(위원장 윤창민)가 주최 및 주관하는 '제7회 일도1동 하하페스티벌'이 2024년 6월 15일(토), 산지천 북수구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하하페스티벌'은 제주시 원도심 인근 동문시장, 지하상가, 칠성로 상점가 등으로 이어지는 관광 구간(코스)에 도민과 관광객을 유입하여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행사입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표어(슬로건)로 주민이 주도하는 다양한 행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상가를 중심으로 장터 행사도 열립니다.
 
이날 12시부터는 지역 예술인들의 거리즉흥(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고, 이어 하하 퀴즈쇼, 주민자치 활동(프로그램) 발표 등을 진행합니다.

오후 5시 30분 개막 행진(퍼레이드)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개막공연인 타악 퍼포먼스가 이어지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하하가요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설행사로 관내 상가가 모여 직접 판매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일도1동 자생단체 홍보 자리(부스) 등을 운영하여 지역상권 홍보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한편, 일도1동에서는 관광객 유입을 위하여 생동감 있는 구매(쇼핑) 문화 공간 및 사진촬영장(포토스팟)을 조성하고, 공연 등 연중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오수원 일도1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의 화합으로 원도심 골목상권이 좀 더 활성화되고, 쇼핑과 관광이 공존하는 일도1동이 되길 기대한다”며,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습니다.

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